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 Review 혹은 무언가 새로운 소식 New's/Review

[내돈산] SK매직 복합 광파오븐레인지 EON-C200F 6개월 사용후기(오븐레인지/광파오븐/SK에어프라이어/오븐레인지/전자레인지 후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집에 들여온지 꽤 되었지만, 만족하며 쓰고있는
광파오븐레인지를 소개해보려 해요.

저희집은 이미 식세기가 sk 제품인데요,
이게 예전에 동양이었잖아요 그래서 가전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소형가전)
저희집의 대형가전은 모두 엘지이지만, 식세기, 레인지 정도는 sk 사용도 괜찮을 것 같아
sk 광파 오븐 레인지를 사보았어요.

저희 부부는 맥시멀리스트라서
주방이 이미… 물건이 가득가득…
특히 전자제품 매니아라서 멀티탭이 터져나가려 하여
도.저.히
레인지 따로, 에어프라이어 따로, 게다가 핫하다는 광파오븐 따로
이게 절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던 전자레인지는 처분하고
에어프라이어 + 전자레인지 + 오븐의 기능이 하나로된! 요녀석을 사게 되었습니다아!


일단, 이 제품은 디자인은 깔끔해요
전면이 거울처럼 비쳐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고요,
이것보다 더 최신의 좋은 버전도 있었는데 저희가 원하는 스펙 수준에서는 이 정도가 가격이 합리적이기도 하고
(20만원 넘으면 비싸다고 느껴짐 ㅎㅎ)
그리고 더 결정적인 이유는 ㅎㅎ
저희집 레인지 장에 맞는게 이 사이즈 밖에 없었……(쉿!)



막 요걸 사기만 하면 이런 음식들을 마구마구 손쉽게 해낼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뭐 그런거 다 아시자나요? 그래서 사는거자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요즘 기본중의 기본인 에어프라이어 기능.
저희는 사실 신혼때 초기에 사고 잘 안쓰게 되길래 어머님 드렸는데요,
이게 또 없으면 아쉬워요. 왜 마트 갔을때 냉동제품 샀는데 에어프라이어 돌려야만 하는 그런거 있자나요
치킨.만두, 피자 그런거 있자나요? 그런게 있을때면 에어프라이어가 또 아쉬워요.


그리고 요거
주방의 로망이랄까.
그 .. 오븐 장갑 딱 끼고 타이머가 울리면 위에서 아래로 (꼭 문이 이렇게 달려있음) 문을 쏵~ 열고
음식을 꺼내면 막 각종 요리가 지글지글 하면서 먹음직 스럽게 나오는 그런 장면?
오븐의 로망? ㅋㅋㅋㅋ 그래서 오븐 기능이 있는것도 너무나 좋았어요!


글고 이것은
너무나 기본중의 기본.
전자레인지 없으면 클나자나요? 햇반도 못돌려먹고요? ㅎㅎㅎ

근데 이게 최대 800와트라서요, 기존에 쓰던것 보다 좀 쎄요
똑같은 시간을 돌려도 그릇이 너무 뜨거워서 못꺼내겠더라고요 ㅎㅎㅎ 파워풀!!!

제품 사양은 이렇습니다.
크기 꼭 잘 확인하세여!


구성품은 이렇게 들어있어요.
오픈 팬도 있고 석쇠 2개, 오븐장갑.

근데 이 오븐장갑 실리콘인데 너무 얇아요..
이것만 끼고 뭐 꺼내려고 하다가 손 다 데어요… 쓸모가 없… ㅋㅋㅋㅋ



요렇게 레인지 기본인 회전판도 잘 들어 있구요,
디자인도 심플하죠?


요렇게 버튼이 오른쪽에 쭈르륵- 있고
문은 하단의 네모 눌러서 여는 형태에요.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그냥 기본.

근데 버튼을 보시면 ‘자동요리’ 라고 되어 있어요
왠만한 요리는 여기 번호가 다 있어서 번호만 누르면 알아서 모드가 셋팅 되어요.
제가 많이 사용하는 모드는 ‘치킨’ ‘토스트’ ‘고구마’ 등의 기능이에요. ㅎㅎㅎ
자동모드가 40개나 되어요!



요렇게 오픈팬, 석쇠가 모두 포함되어 있답니다.
석쇠를 사용하여 요리의 정도를 조정할 수도 있어요.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강한열이 필요한 경우 높은 석쇠를 사용해주세요

그럼 실제 사용한 음식 보여드릴게요



일단 테스트로 모닝빵을 준비해보았어요.
빵이 얼마나 잘 구워지느냐!! 쌩빵으로 준비 ㅎㅎㅎ



짜잔-
노릇노릇 구워진거 보이시나요?
한입 베어무는데 바사사사사락-
성공적이에요


요건 피자를 돌려보았을 때에요. 냉동피자!
에어프라이어가 꼭 필요한 냉동피자!

함께 온 오븐팬에다 돌리니 크기도 딱 좋고요,
치즈도 잘 익은거 보이세요? ㅎㅎ 캬 이거지 이거



이 날 아주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았네요 ㅎㅎ



그리고 요건 킬바사 소세지와 야채&삼겹살 구이에요
높은 석쇠에다가 요로코롬 넣어주었어요

요건 시간이 애매해서 조금 돌리고 열어보고, 뒤집어 주고 다시 돌리고 했어요
한 20분정도 익혀준 것 같아요

 

맛있어져라
얍얍



여러분 근데 킬바사 드셔보셨나요?
육즙이 미쳤어요 ㅋㅋㅋㅋ
톩 터지면서 꺄륵! 머스타드 알갱이도 씹히고요,
캠핑가서 먹으면 넘나 맛있을 스타일이에요!!



이거 이거 이렇게 오븐에 구우면 버섯도 파프리카도 양파도
넘나리 맛있는거 아시죠 ㅠㅠㅠㅠ
허브솔트 뿌려서 샤라락

정말 행복한 한 끼 였습니다.



요건 번외로 ㅎㅎ
아니 에어프라이어에 홈런볼 구워먹으면 맛있단 소리 듣고
에어프라이어가 없어서 해보질 못하다가 이렇게 해보았어요.
6분 돌렸고요,


초코 녹은거 보이시나요!!!

이제 홈런볼 그냥은 뭔가 눅눅하고 밍밍해서 못먹겠어요
이렇게 돌려먹으니 초코도 부드럽게 녹아있고
겉의 과자 부분은 바삭바삭 하고 넘나 맛있어요
그냥 먹는것보다 100배 맛있어요!


이렇게 저희집의 효자템이 된 광파 오븐 레인지 ㅎㅎ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볼게요

1. 합리적인가격과 콤팩트한 크기/디자인 (모든것이 적당했다 ㅎㅎ)
2. 3가지 기능이 한번에! 편의성 굿!
3. 함께 오는 구성품도 나쁘지 않음 (장갑 빼고 ㅎㅎ)
4. 자동요리 기능도 은근 많이 사용하게 됨

단점
1.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은 약간 요리 시간이 더딘거 같기도 함
(그럴땐 꼭 높은 석쇠 이용)
2. 뭐 하고 꺼낼때 넘나 뜨거움… (오븐 장갑 사세여..)
3. 이게 젤 중요….
요리가 정해진 시간에 다 되고 나면, 주기적으로 알람 (삑-삑-소리)이 울리는데
이 소리가 너무 크고 정신사나움!!!!!!
(이거 줄일 수 있는 방법 아시는분 댓글 플리즈 ㅠㅠ) 넘나 시끄러워요

요런 단점만 뺴고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혹시 고민하고 계신분있다면 3가지 기능을 동시에 하면서도 이정도 퀄리티라면
추천 하겠습니다! 6개월 사용해본 후기에요.

다만, 저 삑삑 소리 줄이고 싶어여.. 아시는분 제발 알려주세요 ㅎㅎㅎㅎㅎ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리뷰에서 또 돌아올게요!

https://coupa.ng/b9tPuP

 

SK매직 복합 광파오븐 레인지

COUPANG

www.coupang.com

* 본링크를 통하여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