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 Review 혹은 무언가 새로운 소식 New's/Review

[내돈산] 제로웰 가습기 _ 습도가 오르지 않는다면?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가 지난번에 제로웰 가습기 리뷰를 남겼었어요

coa-y.tistory.com/42

[내돈산] 제로웰 가습기 사용후기

오늘은 내돈주고 산 제로웰 가습기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아무도 협찬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스토어에서 우리 돈 주고 구매합니다... 또르륵 사실 가습기를 사기까지 엄청난 서칭과

coa-y.tistory.com

 

그런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부터 뭔가 이상한 것이
느껴졌어요..
그거슨 바로... 습도가 올라가지 않는다는것!!

 

저희는 안방에 두고 사용하는데 이게 습도가 30%이상으로
올라가지가 않는거에요

매일 보면 27~29%에서 왔다갔다 하는거죠

 

 

 

건강습도는  50~60%인데..왜그러는걸까...

그래서 일단, 홈페이지를 찾아보기로 합니다.

자주묻는질문에 역시나 나와있네요

 

 

 

근데 결국 뭐냐..

작동 후에 가습기 내부의 물이 줄어들고 있다면
가습기에는 문제가 없으니
너의 사용환경을 한번 돌아봐라...!!

AS는 가습기 물이 소모되지 않는 경우에 해주겠다!!

이겁니다.. -_-

저는 안방에서 쓰는데 안방 화장실이 없어서
환풍기도 돌리지 않습니다..

도대체 뭐죠!!

 

 

 

으악 답답해

답답해서 문의도 남겨보았으나,

역시나 답은 같구요..

창문 틈으로 바람이 들어와도 습도가 새어나갈 수 있다며

다이소에서 산 제품으로 창문 틈 바람 막는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보내줬어여....-_-

원하면 그 바람막는 제품도 보내줄 수 있다며.....

 

 

 

근데 가만 생각해보니,

저희가 안방에서 사용하는데 안방 침대 옆에 창문이
저렇게 있거든요?

근데 보시는 바와 같이 저희가 양 끝을
요만~~~큼씩 열어놓고 자요

왜냐면...음.. 뭐랄까

너무 답답하자나여? 환기도 안되는거 같고..

 

Hoxy... 이것이 원인?!!

한번 문을 꽈악~ 닫고 자보기로 합니다.

뒷쪽 이중창 문까지 꼬옥~ 닫고 정말 밀폐용기처럼 꽉 밀폐된
안방을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자고 일어났는데..

 

 

 

띠용

습도가 48%까지 올라갑니다...

제로웰 고객센터 말이 맞았어요...
우리 방 바람 새는게 문제였어여....

 

 

 


근데 정말 놀라운게

저희 거실은 지금 되게 건조하거든요?

거실 습도 실화? 20% ㅎㅎㅎㅎㅎ

 

 

그래서 이 건조한 거실로 방문을 화알짝 열어놓으면

습도가 정말 뚝뚝뚝 떨어져서 다시 20%대가 되고 맙니다.

가습기가 갑자기 건조한 바람이 막 들어오니까 커버하기가
역부족인거죠..

힘드러 힘드러 하고 있죠? ㅠㅠ

제로웰 가습기의 사용권장공간은 최대 20㎡입니다.

그니까 저희 집에서는 딱 안방 크기가 적절한 공간 같아요.

 

그래서 결론,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방을 밀폐용기 처럼 꽉 다 막아라!! ㅎㅎ

 

그럼에도 습도가 50% 이상 올라가지 않는 이유는,
아마 보일러를 틀어놔서 인거 같아요

제가 추위를 많이 타서 방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는 편이거든요.

 

암튼, 이제 창문 꽁꽁 닫고 제로웰 다시 잘 쓰고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너무나 만족하며 쓰고 있었기에..ㅎㅎ

 

혹시라도 저희처럼 습도가 오르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은 

공기가 아주 샐 틈이 없이 문을 꽁꽁 닫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