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 Review 혹은 무언가 새로운 소식 New's/Review

[내돈산] 콤보터치 아이패드 11 키보드 (그레이) 후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희 남편이 아이패드를 새로 샀는데요,

[내돈산]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형 (11형 4세대) - https://coa-y.tistory.com/m/112

[내돈산]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형 (11형 4세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네이밍이 참 헷갈린다. 12.9인치의 경우 그냥 프로 6세대 라고 하면 되는데 11인치는 "프로 6세대 11형" 혹은 "11형 프로 4세대" .... 어려워요 .. 암튼 이번 아이패드는 혁신도,

coa-y.tistory.com


그럼 기존에 사용하던 남편의 아이패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저에게로 왔습니다 ㅋㅋㅋㅋ 하하하

저는 사실 아이패드로 하는게 그닥 많지 않고, 굳이굳이 새것이 필요하지 않은데
나름 애플 얼리어답터인 남편 덕에 항상 비교적 최신 아이패드나 악세서리가 저의 것이 되곤 합니다.

어쨌든!
그래서 이 아이패드 11이 저에게 오면서, 기존에 쓰던 블투 키보드가 말을 듣지 않아
새로운 키보드를 샀어요! 이정도는 제가 살 수 있죠오

알아봤더니 키보드 계에는 양대산맥이 있더라고요
매직키보드와 로지텍 콤보터치!
근데 매직키보드는 가격이 후덜덜(저희 남편은 샀습니다)
저는 또 그정도까지는 필요치 않아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콤보터치를 사게 되었어요


저는 기존에 로지텍 k480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왜냐면 제 기존 블루투스 키보드도 연결이 너무 되지 않아서.. 그래서 이걸 연결해서 쓰고 있었지요
이것도 가성비 훌륭해요. 스마트폰, 태블릿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키감도 좋은데 소리는 좀 큰 편이에요.

암튼, 저도 새 아이패드가 생기겠다, 키보드를 새로 사기로 하고 콤보터치를 사게 되었는데요


짜라잔 이렇게 이틀만에 도착을 했습니당!! 꺅

그리고 남편의 아이패드도 도착을 해서, 이제 저도 아이패드를 물려(?) 받게 되었어요.
새것을 산 것 마냥 기분이 좋으네요


열어보니 이렇게 영롱한 자태가!!

저는 색상은 ‘그레이’로 선택했어요. 샌드 보다 뭔가 묵직하고 세련된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보니 전체적으로 패브릭 소재에다가 그레이 색상까지 더해지니 고급진 느낌이에요!


기존에 제가 쓰던 케이스 겸 블투키보드와 비교해보면.. (오래써서 정말 더러워 졌네요;;)
요렇게 크기가 달라요 트랙패드가 있어서 콤보터치가 훨씬 크기도 하고
좀 더 묵직하고 안정성이 훨씬 더 있는 느낌이에요


옆으로 보면 이렇게 세울 수 있어요! 생각보다 고정이 잘 되네요
이 킥스탠드는 20~60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따로 키보드를 충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충전이 된다는 점도 굉장히 좋네요.


캬 이렇게 전체적으로 씌워보니 훨씬 예쁘네요!!
전반적으로 정말 ‘고급진’ 느낌이에요!

요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이쁘죠? ㅎㅎ

실제로 써보니 키감이 너무너무 좋아요
노트북을 쓰는 느낌이랄까?
그리고 기존 k480 보다 훨씬 더 느낌이 부드럽고 소음이 엄청나게 적어요!

콤보터치 키보드 키 소리 / 소음정도


요렇게 소리 조절하는 부분도 양각으로 나와있고요, 잘 눌립니다.


또 이렇게 펜슬 부분이 막혀있지 않아서 펜슬을 바로바로 부착해놓을 수 있다는것도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 중 하나에요.
이전 아이패드는 이렇게 펜슬 부착이 안되서 항상 굴러다닐까 걱정이었는데
와 이렇게 착 달라붙으니 너무나 좋고 키보드 케이스를 끼우고도 붙일 수 있다니 더 좋네요.

그리고 정말 놀랬던 것 중 하나는..


여기 키보드 중에 제일 윗 라인에 제일 왼쪽 상단 네모 모양 보이시나요?
이걸 누르면 실행중이던 앱이 쓱 내려오고 홈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밝기 조절도 버튼으로 할 수 있구요,
심지어 맨 오른쪽 위에 자물쇠 버튼을 누르면 버튼으로 바로 화면잠금이 됩니다.
이거 너무너무 편리하더라고요!
홈화면이나 제스처로 하지 않아도 버튼만으로도 바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트랙패드!
이게 있어서 정말 노트북 쓰는 느낌이 나는데요,
키보드를 사용하다 보면 다시 손을 화면에 가져다 대고 터치를 하는것 조차 귀찮을 때가 있는데
이 패드를 사용하다 보니 너무 편하네요.
클릭은 패드의 중앙/좌/우 어딜 눌러도 다 잘 눌리고 딜레이도 거의 없어 매우 편합니다

역시 양대산맥이라고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고,
비싼 것도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연결 하자마자 정말 1분? 30초도 안되서 페어링이 너무 잘되는것도 마음에 들고
여러가지 세심한 부분과 터치패드도 넘나 마음에 듭니다.

단점이 있다면.. 할인을 안한다는것?

가격은 249,000원이구요
제가 아무리 찾아봐도 이건 핫딜이나 할인이 없어요 ㅠㅠ
저도 내돈내산이구요, 그냥 쿠팡에서 주문해서 빨리 받아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 하나,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로켓와우 가입하시면 최초 1회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저는 로켓와우 가입을 안해서 그냥 만원 더 주고 정가 주고 샀습니다.
로켓 와우 가입하신 분이라면 당연히! 할인받아서 사셔야 합니다!

그럼 여러분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구매하러 가기]
https://link.coupang.com/a/GQ6Ql

로지텍코리아 콤보터치 아이패드프로 12.9형 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