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

노원 소규모 돌잔치 내돈내산 후기 [메이다이닝/휴니스/더헤디 출장메이크업]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설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1월은 온이의 첫번째 생일이 있었던 달이에요.
저도 드디어 돌끝맘이 되었습니다! :)
 

 
우리 온이의 돌잔치를 무사히 마치고 설연휴도 보내고 
이제야 짬이 생겨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저희는 직계가족만 모여 소규모 돌잔치를 하게 되었는데요
내돈내산.. (협찬 1도 없어영) 돌잔치 장소와 돌상대여(파티플래너) 업체, 출장메이크업과 스냅 후기를 
아주 솔직하게 남겨보려고 합니다. 
 
 

돌잔치 장소: 도봉구 메이다이닝
돌상 대여: 휴니스
출장메이크업: 더헤디
스냅: 경기홍스냅

 
 
처음에 한 3개월 전에 돌잔치 장소를 알아보니..
맘에 들었던 곳은 모두 예약이 다 찼더라고요..
왜이리들 부지런하신건가요...
 
그래서 시무룩하게.. 조금 마음에 덜 드는 곳으로 해야하나 싶던 찰나에
제가 검색하지 못했던 곳을 남편이 알아봐줘가지고 !!! 
그렇게 엄청난 검색의 결과로 도봉구에 있는 '메이다이닝' 이란 레스토랑을 알게 되었어요.
여기는 정원이 예쁜 카페 겸 레스토랑이고 돌잔치를 위해 룸을 대여해준답니다!
웨딩처럼 돌잔치도 장소 예약이 절반인 것 같아요 ㅎㅎ 
 

여기는 아무래도 날씨 좋을 때 봄/가을 돌잔치를 하면 더더더 예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야외에서 진행하는 스냅도 봤는데 정말 예뻤거든요
 
하지만 한겨울 1월생인 온이는.. 흐륵 ㅠㅠ
게다가 비 까지 와서 이 예쁜 메이다이닝에서 야외촬영을 하지 못.. ㅠㅠ 

암튼, 여기 메이다이닝에서는 돌잔치를 위한 룸과 식사(코스요리)를 제공해주고요,
돌상 대여 및 전반적인 진행 준비는 휴니스 라는 파티플래너 업체에서 알아서 다 해주십니다.
 
돌잔치도 은근 알아볼게 많아서 웨딩처럼 플래너가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휴니스에서 그걸 다 해주신거 같아요.
메이다이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중간에서 다 해주시고, 넘나 만족스러웠던 부분이에요.
 
저는 그래서 메이다이닝 점심 타임으로 대관을 예약하고 휴니스에서 돌상대여 및 의상대여, 간단한 진행 을 맡기고
경기홍 스냅 이라는 곳에 스냅을 맡기게 되었습니다.
 
스냅도 휴니스에서 여러 리스트를 추천해주시니 고르기만 하면 되고요,
저는 경기홍스냅이 메이다이닝 촬영 경험이 많으신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스냅후기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남길게요!
 

출장메이크업: 더헤디

 
먼저, 메이크업은 출장 메이크업을 했는데요, 
유명한 브러쉬 앤 ** 과 같은 업체들도 모두 예약 마감이라서 겨우겨우 예약했던 업체가 더헤디 였어요. 
남편과 둘이 하는데 출장비용 포함하여 합리적인 가격이었거든요
 
아침 7시까지 오셔서 성심성의껏 메이크업을 해주셨는데요,
제가 요즘 피부관리도 하지 못하고 한 상태라.. 각질이 많다고는 하시더라고요
근데 나중에 다 되고 나니 볼 윗 부분이 너무나 뜬 것.. ㅠㅠ 그래서 급하게 지우고 제가 그 부분 다시 메꿨어요..
 

 
헤어는 포니테일로 했고요, 옆모습 사진을 보니 옆부분을 예쁘게 말아 주셨더라고요
화장이 뜬 부분 말고는.. 괜찮았지만.. 
돌잔치는 웨딩과는 달리 아기를 케어해야 하기 때문에 엄청 아침에 바빠요
근데 제가 다시 수정하고 뭐하고 하느라 정신이 쏙 빠지고 좀 속상했던 부분이 있네요 ㅠㅠㅠ
 
 

돌잔치 장소: 메이다이닝 / 돌상대여: 휴니스

 
 
도봉구 에서도 안쪽으로 좀 올라가야해서 한적한 느낌이 많이 나고요,
조용하고 예쁘게 가꿔진 정원 느낌이에요. 돌잔치 하기 너무 좋은 장소 같아요.
 

 
레스토랑 내부에서도 스냅을 찍었고요, 
쪼금만 걸어가면 이렇게 별관에 카페가 있는데 여기도 분위기가 너무 좋더라고요
여기에도 포토존을 설치해주셔서 이쁜 사진을 많이 건졌답니다 ㅎㅎ
 

 
룸에 들어가면 돌상이 이렇게 예쁘게 차려져 있답니다.
아, 저희는 영상을 상영하기로 해서 커넥팅 도어 안쪽에 돌상이 차려졌어요.
영상은 안보신다면 그냥 벽면에 깔끔하게 돌상이 차려집니다!
 

 
이 돌상은 '이든' 스타일이에요.
뒤에 초록과 꽃의 조화가 예뻐서 선택했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케익이나 떡 등을 추가로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그냥 모형 만으로도 너무 예쁘고 사진이 잘나와서요, 안하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물론, 추가로 해오면 예쁘게 셋팅도 해주신다고는 하셨습니다 
 
돌잔치 순서는 간단한 시작 멘트와 함께 생일축하 노래를 부르고,
양가에서 축사 하시고 돌잡이 하고 마무리 하는 순서고요, 휴니스에서 잘 진행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참고로 아기 의상, 돌잡이 모두 대여해주셔서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아도 되었었네요
기본적인것은 다 있고 저희는 골프공, 돈 만 추가했어요.
 
온이는 붓과 판사봉을 잡았습니다! 판사봉은 잡다못해 부러뜨리기까지 ㅎ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장동영상을 다같이 보고 마무리 했는데요,
저는 '필메이커'라는 곳에서 '우주' 테마로 했는데 너무 맘에 들었어요. 
만들면서 울컥울컥 ㅎㅎㅎ 
 

 
전체적인 룸 분위기 보시라고 함께 올려요
메이다이닝 돌잔치 후기를 많이 봤는데 이런 전체적인 샷이 없어서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요렇게 뒤를 돌아보면 영상을 볼 수 있고 앞으로 돌면 돌상이 있는 형태고요,
저희처럼 영상을 보지 않으신다면, 스크린 있는 쪽에 돌상이 놓이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성인 7명과 주인공 아기 1명이어서 공간도 넓게 넓게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식사는 코스로 진행되고, 저희는 만원 추가해서 안심으로 변경했는데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식사 속도에 맞게 잘 서빙해주셔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새벽부터 일어나 피곤+배고팠던 저희는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졸리기는 온이도 마찬가지 ㅠㅠ
사실 온이가 많이 졸려서 스냅도 거의 멍한 표정으로 찍었거든요 ㅎㅎ
낮잠을 좀 충분히 재우고 왔어야 하는데.. 아침부터 메이크업 받느라 분주하지, 챙길 짐은 많지 
아주 대환장 파티여서 잠을 많이 못자고 왔더니.. 졸려서 찡얼찡얼
 
아, 참고로 휴니스에서 양장 한벌과 한복 한벌을 대여해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한복을 입고 찍는게 돌 느낌이 나고 좋더라고요
그치만 스냅에서는 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두 벌 모두 대여해주신게 참 좋았습니다. 
이걸 또 제가 직접 알아보고 대여하고 했으면.. 어휴.. 
빌려주신 옷의 퀄리티도 굉장히 좋았어요! 아 신발과 모자 등도 모두 대여해주십니다!
한복컷은 본문 내 사진 참고해주시고 스냅때 찍은 양복컷은 참고로 올려드려요
 

양복컷 참고

 
돌잔치 후에 아이가 입을 간단한 우주복 정도는 준비하면 좋을 것 같고요
그리고 옷 안에 그냥 히트텍 같은 내의 입히고 한복/양복 입혔어요!
저희가 12시 반 예약이었는데 2시 반 정도까지 돌상을 그대로 놔둬 주셔서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혹시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있으시다면 꼭 가져가시길 !!
돌잔치 후에 가족들과 여러컷 찍었는데 사진들이 다 너무 잘나와서 정말 만족했거든요!
필름을 거의 세 통은 쓴 것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저희는 요런 대두스텐딩을 제작했거든요
요거 하나 세워놓으니 너무 귀엽기도 하고, 나중에 돌잔치 끝나고 집에 세워두기도 좋고
할머니 할아버지들 너무 좋아하심 ㅎㅎㅎ 같이 들고 사진찍어도 귀여워서 강추입니다. 
 

 
암튼, 이 날 우리 온이 금부자도 되고 ㅎㅎㅎ
할머니 할아버지 삼촌의 사랑도 듬뿍듬뿍 받고 
예쁨 뿜뿜했던 돌잔치 였습니다. 
 
시간이 안가는것 같은데 또 엄청 빨리 간 1년인거 같아요
건강하게 자라준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게 자라주면 좋겠네요.
 
은근 신경쓰일게 많던 돌잔치가 끝나고 이제 드디어 돌끝맘이 되었습니당!!
앞으로도 고비들이 있겠지만, 사랑스러운 이 순간을 기억하며 잘 넘겨가기를..
 
노원에서 소규모 돌잔치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는 곧 스냅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올게욥!!
 
스냅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m.blog.naver.com/nelluma07/223042105866

소규모 돌잔치 스냅후기 (경기홍스냅/메이다이닝/내돈내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이제 온이는 돌이 지나고 어린이미 뿜뿜 14개월차 아기...

blog.naver.com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