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

무료키즈카페! 노원구 도담도담 나눔터 이용후기(하계1동점 리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말 오오오오~랫동안 블로그를 못했네요.
육아에 바빠서.. ㅠㅠ

이제 10개월을 앞둔 온이는
밤에도 꽤 잘 자게 되어서 이렇게 블로그를 할 짬이 생겼습니닷!!!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도담도담 나눔터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일단, 노원구 사시는 육아맘들 소리질뤗!!!!!!


너무너무너무 좋은 무료 키즈카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알고 계셨나요?

저는 얼핏 듣긴 했지만 이번에 가보고.. 정말 반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노원구가 아이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런 프로그램이 잘 되어있는것 같아요. 아이를 동반하고 병원, 문화센터, 키즈카페 등을 갈 때 택시를 무료로 이용하게 해주는 (카시트가 있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 일환으로 의미도 좋음/ 연 10회) 제도도 있고, 또 장난감을 대여해주는 사업도 하고 있어요. 이건 조만간 등록하러 갈 것이니 또 리뷰 해볼게요.

암튼, 이 도담도담 나눔터는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것이에요.

https://www.nwscc.or.kr:46627/new/main/

예약도 위 사이트에서 할 수 있어요.


노원구에는 총 10개의 나눔터가 있고요,
저는 공릉동에 살지만 하계1동이 더 가까워서 여기로 가보았어요. 처음 갔을 때 노원구 주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고, 이후에는 어느 지점에 가시던지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 2회 이상 무단 노쇼 하거나 당일/전일 취소 하게되면 다음달 이용에 제한이 있으니 시간약속은 꼭꼭 지켜야 하고요, 단 아이들이다 보니 감기기운이 있거나 아프거나 해서 부득이하게 못가게 될 경우에는 지점으로 전화 주시면 된다고 해요.


시간은 1회차 09:30 ~ 11:30 / 2회차 13:00~15:00 / 3회차 15:30~17:30 입니다.


처음에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곧 엄청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다들 이런 꿀정보를 알고 혜택을 누리고 계시다니.. !! 요즘은 역시 육아도 정보전이에요.


저는 사실 아직 제대로 키즈카페를 가본적이 없지만 놀 것도 많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도 너무 많고요, 하계1동점이 올 해 초에 생겨서 엄청나게 꺠끗하더라고요. 선생님이 관리도 너무 잘해주시는 것 같아요. 아이가 입으로 물거나 한 장남감은 가져다 드리면 추후에 소독을 해주신다고 해요. 안심안심!


아직 온이가 9개월이라 형누나들 처럼 많은것들을 하고 놀 수는 없었지만, 들어서자마자 부터 눈이 똥그래지더니 이내 요기조기 다니면 아주아주 잘 놀았답니다!


온이 또래 아이들도 몇 있어서 보면서 발달 정도가 어떤지, 어떤 행동들을 하는지 참고도 할 수 있었어요.

하얗게 불태웠어.. 후..


이 날 너무 잘놀아서 진짜 잘자겠다 싶었는데 …
낮잠도 한 번 덜 잔데다가 너무나 신나게 놀아서 과피로가 왔는지 새벽에 자주 깼다는… ㅎㅎㅎㅎㅎ

앞으로 좀 더 자주 가서 적응하면 잘 잘거 같아요.

그리고 여기서는 문화센터처럼 여러가지 촉감놀이라던가, 아니면 전문가 선생님을 모시고 하는 육아 상담소 같은 프로그램도 한다고 해요. 매달 25일에 다음달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데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니 저도 이번달에는 광클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사실 문화센터에서 낯도 가리고 촉감놀이를 약간 무서워 하는 온이라서, 이런 곳에서 일회성으로 참여하는게 더 좋을 것도 같아 문화센터 수업도 취소했어요 .. 광클 성공 까비 ㅠㅠ

암튼 노원구 육아맘이라면 꼭 !!
한번 이용해보세요 생각보다 더 만족스러우실거에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유용한 정보 가지고 올께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