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

[임신일기] 임신 5주차 증상 아기집 확인 그리고 입덧....

반응형

안녕하세요
임테기 확인 후 1년 같은 하루하루가 지나고 드디어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병원 입구부터 철저한 열검사!
아무래도 산부인과는 신생아도 있고 면역력 역한 산모들도 있으니 이렇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사실 임신 사실은 알고부터 맘카페와 수많은 블로그를 보면서 뭐 자궁외 임신이 있더라 뭐가 위험하더라 이런걸 봐서 걱정이 되었거든요 친구가 맘카페 좀 끊으라고 할 정도 ㅎㅎ

근데 초음파를 하는데 넘넘넘 이쁘게 아기집을 지어놓은거에요!!!

 

넘나 친절 스윗하신 원장님이 축하한다며 5주정도 되었고 임신낭(아기집) 잘 보인다고 하셨어요

아직 난황이나 아기는 보이지 않고
다다음주에 와서 심장소리 듣자고 하셨어요
그리고 궁금할만한것과 주의할점을 얘기해주셨는데 정신이 없어서 기억이 다 안나요.....담번에는 녹음기 켜고 들어가야 겠어요 ㅋㅋㅋㅋ
기억나는것을 적어보면

1. 입덧은 없을수도,울렁거릴수도,토할 수 있다. 공복에 더 심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물만 먹어도 토할 경우는 빠르게 병원으로 와라
2. 임신 중 과일을 잘 챙겨먹으면 좋고 색상이 다른 과일(=영양소가 다른 과일)을 챙겨먹어라
3.갈색혈이 잠시 비칠 수 있으나 새빨간 피가 나올경우 병원으로 와라
4.커피는 종이컵으로 하루 한잔 정도 오케이

이 정도가 생각나요
아 그리고 태명도 지었어요!!
울 집 대빵인 코아의 동생이니 코 돌림으로 ㅋㅋㅋ
콩콩콩 잘 뛰어다니고 건강하라고 콩콩이로 지었어요
쎈 발음이 좋다고 해서요! 콩콩이 귀엽지 않나요 ㅋㅋ

그렇게 콩콩이 집을 무사히 확인하고
이제 5주 4일차 정도 되었는데요
갑자기...말로만 듣던 미식거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소화도 안되고 뭐 먹고싶지도 않고 매콤한 것만 땡겨요

오늘은 또 시원한게 땡겨서
남편에게 콩콩이가 물냉면을 먹고싶어한다고 얘기해줬어요
물냉면은 잘 먹히겠죠 ㅠㅠㅠ 아직 시작단계인거 같은데 두렵네요

보통 입덧은 5주쯤 시작하여 12-16주 사이까지 지속되고
심한경우는 출산까지 지속된다고 해요

콩콩이가 아기집 안에서 놀고있는 모습을 빨리 확인하고 싶네요

2주는 또 어떻게 기다리나...ㅠㅠㅠ

아기집에 입주하신 세입자는 아래 확인하시면 볼 수 있어요

https://coa-y.tistory.com/15?category=841897 

 

[임신일기] 임신 6~8주차 증상

드디어 2년같은 2주가 지나고 병원가는날 오늘은 콩콩이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으려나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병원에 갑니다 저는 병원가는 토요일이 주차가 바뀌는 날이어서 병원에 가는 그

coa-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