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

[임신일기] 임신준비, 임산부 영양제 고르기 - 종합비타민(내돈내산)

반응형

임신을 준비하기로 한 작년 가을부터

그리고 4주차가 된 지금

꼭 빼놓지 않고 먹는것은 영양제!

 

저는 영양제 신봉자(?)라서 ㅎㅎ

영양제의 효능을 굉장히 맹신하는 편 입니다 ㅎㅎ

주로 구입하는 곳은 아이허브.

 

요즘은 유튜브에도 약사 님들의 수많은 영상과

블로그도 영양제 전문 블로거 님들이 많아 정보를 얻을 수 있는곳이 많아요

 

하지만 성분도 좋고, 가격도 좋고 다 알겠는데

저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으니 그거슨....

... 목구멍 작음

 

저는 큰 알약을 삼기키 못합니다..

그런데 함량이 좋은 해외 비타민은 대부분...알이 큽니다 매우..

 

그래서 결국 블로그 뒤지고 영상을 봐가며 열공해서 산 비타민을

한알 먹어보고 삼키지 못하고 회사 동료에게 팔아 버렸어요

 

물론, 노력을 안한것은 아닙니다..

아이허브에 가면 이렇게 알약절단기가 있어요

 

이걸 또 사서 사용을 해봤죠

반으로 쪼개면 잘 넘길 수 있겠지? 하고요 ㅎㅎ

 

여기에 알약을 넣고 작두를 내리치듯이 쪼개면 됩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리면 이렇게..

 

 

아주 잘 쪼개집니다

그런데 문제는...보시듯이

타원형의 알약의 가장 뚱뚱한 부분을 컷팅하다 보니

끝면이 직각으로 잘려

매우 까끌까끌합니다.

 

진짜 목구멍이 작은 저는

오히려 저 부분이 목에 닿아

.

.

.

진짜 먹다 토할뻔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구매한 영양제는

어머님이 결혼 후 화이트 데이에 선물해주셨던

우리나라 여성 종합 비타민 제품

 

제가 캡슐보다는 타블릿이 좀 더 잘 넘어가고 (물론 작은것)

이렇게 얄상한게 그나마 넘어가더라구요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은

대상 웰라이프의 울트라 비타민 WOMAN 입니다.

다먹어 가네요 ㅎㅎ

함량도 딸리는 것이 없고 먹고 부작용도 없어서 2통째 맘편히 먹고 있슴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1. 목넘김이 편하다

2. 성분이 나쁘지 않다

3. 하루 1알만 먹으면 된

4. 가격도 저렴한편 (공식홈페이지 기준 29000원대)

 

그 새를 못참고 킁킁 하러 온 코아 ㅎㅎ

성분표를 보시면

1. 임산부에게 위험할 수 있는 비타민 A 없음.

2. 제일 중요한 엽산: 400ug정도로 딱 맞게 들어있음 (임신 후에는 보충할 예정)

3.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충분

4. 철분도 14mg로 충분 (임신 후에는 보충 예정)

5. 비타민 D 충분 (10ug는 약 400IU. 20~49세 비타민 D 권장량은 5ug이나 임산부는 10ug 추천)

 

참고로,

임신 전 엽산 권장량은 400ug, 임신 후는 600~800ug 정도라고 합니다.

철분의 경우 권장량은 비 임신때는 12mg, 임신 전반기는 20mg, 후반기는 24mg, 수유기는 18mg 이라고 하구요.

 

저는 지금까지 쭉 이 종합 비타민을 복용했고

이제 임신을 하게 되어 엽산과 철분을 추가로 보충할 예정입니다.

다행히 얘네는 알이 다 작아요 ㅎㅎ

주문 했으니 오면 먹어보고 리뷰 남길게요.

 

# 본 포스팅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후기를 남긴 포스팅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시 일정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OOXBN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울트라비타민 우먼 60정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