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리 꿀팁

닭가슴살 퀘사디아&피자 (닭가슴살 소진요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킨 퀘사디아&피자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남편이 한동안 운동을 하고 온다고 저녁으로 무려 닭가슴살을 먹겠다고 하여
대량으로 구매를 했었습니다... 닭가슴살 소세지, 닭가슴살볼 이런거 있자나여...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 문닫음 -> 헬스장 안감 -> 닭가슴살 안먹음 -> 냉동실 터지려함
이렇게 되어 버렸어요...한 30개 산거 같은데


물론 이거 그냥 평소에 먹으면 되자나요 라고 할수 있으나
이상하게도 잘 안먹게 되어요

지난 닭다리 볶음탕에서 말씀드렸듯이

저희 부부는 닭다리파(?) 에요.. 뻑뻑살 안조아해여...
헬스라도 해야 운동한거 아까워서 먹지, 평소에 잘 안먹....
맛있는거 먹기에도 너무 바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본격 닭가슴살 소진요리!!
닭가슴살 퀘사디아&피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는 퀘사디아가 목적이었으나 피자가 추가된 이유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재료:
또띠아 2장~3장, 양파 1/4개, 피망 1/4개, 닭가슴살볼 (치즈,매운맛), 호박 적당량, 토마토3~4개, 토마토소스, 피자치즈


요리는 매우 쉬워요
재료를 찹찹찹 다져주세요
닭가슴살을 미리 꺼내놨어야 되는데 꽝꽝 얼...
그래서 저 아이는 익힌다음에 찹찹찹 할거에요 ㅎㅎ


볶을 때는 간을 하지 말고 볶아주세요 물 생기지 않게.
저는 토마토가 씹히는게 좋아서 토마토 소스 말고 토마토도 같이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이상하게 이런 피자스러운(?) 음식에는 피망이 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파프리카 아닌 피망을 ㅎㅎ
파프리카가 있으신 분들은 넣어주셔도 됩니다.
초록과 빨강이 들어가니 색깔이 예쁘네요!


닭가슴살도 기름없는 팬에 살짝 익혀서 얼린걸 녹혀주고
찹찹찹 썰어줍니다. 저는 씹는맛이 있었음 해서 많이 잘게 자르진 않았어요.
그냥 렌지에 돌려서도 먹는 것이니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재료 준비는 다 되었어요!
이제 또띠아를 살짝 구워주세요
그리고 토마토 소스를 스푼으로 사악~ 둘러줍니다.
저는 노브랜드 토마토 소스 샀는데 통에 담으면 딱 요정도 나와요



그리고 난 뒤, 재료들을 얹어주면 됩니다.
요리를 하면서 매번 느끼지만 제가 손이 큰가봐요..
항상 재료가 넘치는...ㅎㅎ
이번에도 재료가 많네요 여러분 좀 덜하셔도 될듯요


그리고 또띠아를 이 위에다가 뚜껑처럼 덮어줍니다.
저는 프라이팬에 덮는 뚜껑이 있어서 약불로 해놓고 이렇게 5분정도 덮어줬어요.
피자치즈가 녹을 수 있게요



그리고 꺼냈는데 피자치즈가 좀 덜익은거 같아요
꺼내서 손으로 토닥토닥 녹아라 녹아라 해줍니다 ㅎㅎㅎ
또띠아 크기 손크기랑 비교해주세요.

아, 손 깨끗하게 씻었고요,
근데 손가락 마저 살쪄보이는 것은 기분탓일까요


자 요렇게 해도! 피자치즈가 안녹는다! 하면
바로 상에 내가기 전에 전자렌지로 1분 정도 돌려주시면 완벽합니다!


짜란 1개 완성입니다아!

흠..근데
아무래도 피자치즈 녹이기에 너무 공을 들이느라 지쳐서
남은 재료로는 피자를 만들기로 합니다.
뚜껑을 만들지 않으면 더 잘 녹을 거 같았어요

피자 스럽게 하기 위해 올리브와 바질가루를 추가! (물론 추가 안해주셔도 됩니다)

팁: 토마토소스를 저렇게 완전 끝까지 발라주면 나중에 바삭거릴 때 간이 배어 있어서 더 맛있어요

이렇게 하고 아까 그 뚜껑을 덮고 약불로 10분정도를 둡니다.
뚜껑에 투명한 부분이 있어 치즈가 익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꼭 약불로 하셔야 합니다!



짠! 피자 치즈 잘 익었죠?
피자도 이렇게 완성입니다아! :)



이 날 밥상은 한식과 양식의 조화 ㅎㅎㅎ
콩나물국 너무 쌩뚱맞죠? ㅎㅎㅎ
어제 한 콩나물국이 남아서 먹어야 했기에 ㅎㅎ

어쨌든 밥반찬스럽기도 하고 안주 스럽기도 한 퀘사디아 & 피자 성공!
남편이 먹더니 진짜 피자같다고 맛있다고 했어요
도우가 또띠아라서 얇으니 소화도 잘되고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고
무엇보다 닭가슴살을 소진하였다!!! 는 뿌듯함 이란 ㅎㅎ

닭가슴살로 퀘사디아 만들 분들 참고해주세요
1. 오븐이 있으면 오븐에 하세요.
2. 닭가슴살을 치즈맛과 매운맛으로 하니 조화롭고 좋았어요.
3. 청양고추를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4. 재료를 조금 더 잘게 다지고 조금 덜 넣어서 반쪽짜리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5. 토마토는 추천이에요! 소스 말고도 씹는맛이 있으니 좋았어요. 건강에도 좋고요!

그럼 여러분들 맛있는 점심&저녁&야식 드세요!

토마토 소스가 남아서 고민인가요?
아주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토마토 파스타 만들어드세요

https://coa-y.tistory.com/43?category=841899

 

버섯파스타 & 샐러드 만드는법 (feat.노브랜드 소스)

안녕하세요 모두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셨나요 다들 그러셨겠지만 저희 부부도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냈는데요, 그래도 맛있는걸 해먹자!! 하고 만들어 먹은 메뉴를 좀 소개할게요 메뉴는 바로

coa-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