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리 꿀팁

말린팽이버섯차,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벼르고 벼르던 작업을 해보았어요
바로바로바로 말린팽이버섯차 만들기!

요즘 건강 관련된 영상을 좀 봤더니 유튭에서 저는 건강컨텐츠로 많이 인도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보게 된 팽이버섯차!
내장지방을 없애주고 뱃살도 빠지게 해준다는 넘나 기특한 차였어요
게다가 팽이버섯은 냉장고에 항상 있는 아이고,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 보였어요..
그래서 패기있게 도저언!

 

 


천기누설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 나와 유명해졌고
최근에는 32kg을 뺀 홍지민씨가 팽이버섯차를 먹고 있다고 SNS에 올려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팽이버섯은 하나에 1000원 정도 밖에 하지 않으니 부담없이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저는 1개와 집에 남아있던 0.5개 정도 합쳐서 먼저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밑둥을 자르고 이렇게 쫙쫙 뭉친것을 찢어 펼쳐줍니다

 

 


이 상태에서 햇빛에 버섯을 말리고 하면 비타민d가 많아져서 더 좋다고 해요!
근데 저희는... 햇빛 잘드는 베란다는 코아의 세상이기 때문에..
햇빛에 말려놨다가는 팽이버섯&고양이털 차가 될 것이기에... 그냥 후라이팬에 볶기로 합니다.

 

 


이렇게 기름 없이 수분을 완전 날리도록 볶는것을 ‘덖는다’ 라고 하나봐요
약불에 살살살 덖어주면 됩니다.

이 때부터 고행이 시작되었어요...
보시면 왼쪽 약간 수분이 나오는 단계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갈색을 띄게 되어요

 

 

저렇게 까지 되는데 얼마나 걸렸을까요?
무려 1시간 반이 걸렸......또르르 ㅠㅠㅠㅠ
정말 정성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차 입니다.... 이렇게 오래걸릴 줄 몰랐어요....

근데 사실 다른 어떤 기술이 필요하거나 한게 아니고 약불에 살살 저어주기만 하면 되는거니까
뭐 충분히 할만한거 같아요!

 

 


아까 꽤 양이 되었던거 같은데 이렇게 쪼그라들었어요
색깔도 완전 갈색이 되고 수분이 날아가서 바스락 거린다고 해야하나
암튼 이정도가 되어서 쪼~금만 더 볶아 주기로 합니다.

 

 


마른 볏짚같죠?
이렇게 되면 완성입니다! 쉽죠?

팽이버섯의 주요 성분은 단백질, 아연, 키토산, 리놀산, 니아신,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등 입니다.
팽이버섯은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을 돕고, 식이섬유도 양배추의 2배나 들어있어 변비 예방과 불면증 완화에도 좋다고 해요.

팽이버섯차는 칼로리가 100g당 32kcal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줍니다.
지방 연소를 촉진해 내장지방을 분해하는 키토산(키토글루칸)이 많이 들어있어 이미 쌓인 지방을 분해해 배출해주고,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도 예방해주지요 (우리 남편에게 꼭필요함)

팽이버섯을 햇볕에 말리면 표고버섯처럼 비타민D가 생긴다고 해요. 비타민D는 고혈압, 당뇨,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을 30~50% 이상 예방해줍니다.
또 풍부한 칼륨과 단백질은 성장기 어린이의 뼈와 치아 발육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짜잔
우리 부부의 첫 팽이버섯차 시음!
요만큼씩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마셔줬어요.


종이컵 1컵에 물 1000ml 부어 30분 우렸다가 드시면 되고 하루에 1L정도 드시면 좋다고 하네요.
(말린팽이버섯 한줌에 물 500ml)

 

 


팽이버섯을 조금 넣은거 같은데 5분정도 우러나니 버섯 향이 사악~~~ 퍼져요.
저는 요런 구수한거 좋아해서 입맛에 맞더라구요.
왜...할머니네 가거나 엄마가 몸에 좋다고 끓여주는 정체 불명의 보리차 색깔 물들은 맛이 없자나요
근데 이거는 진짜 그냥 구수한 맛만 나고 거부감이 전혀 없는 맛이에요.

후기들을 보니 제일 먼저 효과가 나타나는 부분은 숙변제거 .. 그리고 정말 꾸준히 먹으면 내장지방 제거 및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저희가 꾸준히 먹어보고 과연 사실인지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특히 요즘같은 코로나 시대에 면역력에도 버섯이 좋으니 식사 후 커피 대신 이런 차 한잔 어떠세요?
(이러니까 정말 아줌마가 된 거 같아영 ㅠㅠㅠ)

그럼 다들 팽이버섯차와 함께 건강한 하루 되세요!

https://coupa.ng/bPdkgo

친환경 무농약 팽이버섯 2개(300g내외)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를 통해 구매시 일정 수수료가 블로거에게 지급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