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요리 꿀팁

밀리의 서재 찐이용후기 (Yes24 북클럽 비교)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밀리의 서재’라는 전자책 어플을 리뷰해보려 해요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하면서 전자책 어플 이용하시는 분들 많죠?

 

 

사실 이 어플은 한달 무료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매번 이제 독서 좀 해야지!! 하면서 구독 하다가

또 시들해져서 해지했다가..

다시 의지 뿜뿜으로 구독했다가 해지했다가..

그렇게 띄엄띄엄 한두달씩 거의 1년가까이 사용해봤네요
이제 진짜 쭈우욱- 정기구독 할거에요!!!

저는 굉장히 편파적인 독서취향을 가지고 있어요 ㅎㅎ
소설, 스릴러, 장르물 보다는 자기개발서를 좋아하고 에세이를 좋아해요
= 읽기 쉽고 재밌는 책을 좋아합니다. 

심장쫄깃 이런거 싫어합니다. 책도 영화도 드라마도.

근데 이런 책의 특징은.. 돈주고 사면 아깝고 막상 사면 잘 안읽는다는점.
그 때 그 때 카페인 충전으로 정신 빡! 나듯이
힘들때 잠깐 책 보고 에너지를 얻고 그 후로 다신 들춰보지 않는 책...이 많다는거죠
그래서 더욱이 저같은 사람에게는 종이책 보다는 전자책이 적합하다고 할 수 있죠

먼저 밀리는, 아기자기 하고 뭔가 트렌디 해서
심심치 않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그냥 요즘 세대를 잘 겨냥한 것 같은 느낌?

 

 

 

 

내 취향을 분석해서 이 책이 내 취향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알려주고요
보시면, 완독할 때 걸리는 평균적인 예상 시간과 확률 까지 보여줘요 ㅎㅎㅎ
그리고 책이 홀릭/밀리/히든/마니아 중 어디 속하는지도 알려주고요
이 책을 현재 함께 읽고 있는 사람이 몇명인지도 알 수 있어요
뭔가 많은 사람과 함께 읽고 있으면 힘도나고(?) 

내가 책을 잘 선택했나 싶기도 하고(?) ㅎㅎㅎ 

 

 

 

 

그리고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이렇게 댓글로 한줄리뷰를 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바로바로 이 책이 어떻겠구나..하는것을 예상할 수 있어요
이게 업데이트 되기 전에는 해시태그 형태로만 나와서 좀 디테일한
감상평을 알지 못해 답답했었는데 어느새 개선 되었네요

영화도 책도 평점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간혹 좋은책이 평점이 낮은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낮은 평점은 이유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또 유용한것은 이렇게 인상깊은 부분을 하이라이트 처리 할 수 있고
거기에 메모도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이렇게 해놓으면 나중에 하이라이트 한 것만 모아볼 수 있어요!

종이책에 형광펜으로 그어가며 읽는 것이 

아날로그 스러운 맛이지만 (옛날사람...ㅠㅠ)

이제는 이렇게 스마트하게 가능해졌네요.

 

 

 

요렇게 내가 하이라이트 한 부분이 보이지요?
솔직히 책 읽고 나면 남는건 몇몇 구절 뿐이잖아요?
이걸 이렇게 해놓으니 나중에 이것만 봐도
아 이 책에 그런 내용이 있었지..하면서 볼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밀리는
나를 너무 잘 파악하고 있....
이렇게 내가 언제 자주 들어오고
무슨요일에 가장 많이 읽는지 이런걸 깨알같이 보여줘요
이게 별거 아닌거 같은데 보면 신기하고 재밌고? 그래요 ㅎㅎ

 

 

 

딱 보면 뭔가 트렌디한
요즘 책들 다 모여있는거 같죠?
매달 3,000권 이상 업데이트 하고
그 중 따끈따끈한 신작도 100권이상 업데이트 해서
10만권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우리가 정말 매니아적인 취향이 아니라면
왠만한 책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되요. (너무 신간만 아니면;)

아, 그리고 이번에 업데이트 하면서 신기한 기능이 생겼어요!!
바로바로...내 시선을 추적해서 책을 자동으로 넘겨주는 것이에요!!

 

진짜 세상 좋아졌죠?
일단 설정을 하면 점 하나가 생겨서 내 시선을 쫓아와요

은근 신기하면서 다급해짐...빨리 읽어야만 할 것 같은..ㅎㅎ


그리고 내가 글의 가장 아랫줄을 보게 될 쯤에

눈동자가 저 아래로 향하게 되면
상단에 < > 요런 표시가 나와서 
전장/뒷장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 > 이 표시 중 하나를 3초 이상 쳐다보면 되요
아래 보시면 제가 오른쪽 >를 쳐다보고 있을 때 캡처한거에요
저 노란색이 다 채워지면 페이지가 그냥 넘어가요!! 올레!!!


 

 


하지만...
몇번 사용해보고 성격 급한 저는
그냥 제가 손으로 넘겨요...ㅎㅎㅎ

저거 3초 너무 길어여 ... ㅎㅎㅎ

그리고 뭔가 책이 나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

내 눈동자지만 내맘대로 못할 것 같은 느낌이랄까...

 

 

이렇게 내 시선까지 추척되고 기록되는게 무섭기도 하지만
정말 대단한 기술인것은 인정인정!!

 

요렇게 피드가 있어서
책을 테마별로 모여주기도 하고
빅데이터 내용을 보여주기도 하고
그리고 책 볼 때 바탕 색상이나
폰트까지도 내가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밀리는 특이한게 오디오북이 있어요!!
유명인들의 목소리로 책을 들을 수 있어요 이것도 신박한것 같아요
왜 가끔 화면도 보기 싫을 때 있잖아요 이거 틀어놓으면 좋아요
최근에는 옥주현씨의 요가책 오디오북이 올라왔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 신기한게 챗북인데요 
카톡 채팅하는 것 처럼 책을 읽고난 뒤 느낌, 책내용에 대해
대화형식으로 쭉 이어가는거에요.
Talk후감이라고.. 책 내용에 대한 대화를 쭉 보면서
책 내용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그 말풍선을 터치하면
자세한 책 내용으로 바로 넘거가기도 해요
신기한게 많죠?

그럼 이렇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
밀리를 사용하는 이용요금은 얼마일까요?

 

 

 

첫달은 무료이고, 그 후부터는 앱기준 월12,000원 웹기준 월9,900원 이에요
이게 아마 앱스토어에 나가는 수수료 때문에 가격이 다를거에요
유튜브도 유튜브 어플에서 정기구독료 결제하는거랑
인터넷으로 결제하는거랑 다르자나요?
밀리의 서재 정기구독 하시려면 꼭 웹을 이용하세요

그리고 연 정기구독을 하면 8,250원으로 더 저렴하다고 해요
저는 의자박약의 결정체라서 또 언제까지 구독할지 몰라
그냥 웹으로 했는데요,
1년간 꾸준히 이용할 수 있다! 하시는분은 연정기구독을 추천 드립니다.

아, 그리고 제가 잠깐 한달 무료이용해 본 Yes24 북클럽과도 비교를 해보면요,
일단 저는 종이책 살 때 예스 24를 사용하고 있었어서 여긴 어떨까 하고
한달만 이용해보았어요.
Yes24는 한마디로... 군더더기 없고 깔끔, 책만보는 분위기
라고 보시면 되요, 대신 엄청난 장점은 저렴합니다!!
전자책 어플 중 거의 최고 저렴할거에요
그리고 요금제가 다양하게 있고, 음악감상 어플과도 결합된 요금제도 있어요

 

 

 


근데 앞서 밀리에서 보여드린 것 같은
뭔가 트렌디하고 세세한 부가 서비스는 전혀 없어요.
정말 ‘독서’ 에만 충실한 서비스 라고 할까?

 



만약 정말 독서만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요금제가 더 저렴하고 요금 선택의 폭이 넓은 Yes24북클럽을,
책 이외 독서노트 작성, 다양한 소셜 소통의 장 참여, 오디오북 이용 등의
부가적인 서비스까지 누리고 싶다! 아기자기 하고 트렌디 한게 좋다!
하시는 분들은 밀리의 서재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책에만 집중하는것 보다
다른사람들은 뭘보나 요즘 대세는 뭔가
이것저것 기웃기웃 하는걸 좋아해서
(그리고 어플이 더 예쁘고 아기자기해서)
밀리로 선택했습니다요.

그럼 저는 오늘도 1밀리 적립하러 밀리의 서재로 갑니다
(매일 접속하면 1밀리를 적립해줘요. 별의미는 없음..출석도장 같은거)

여러분 2021년에는 독서와 함께 더 풍성한 한해 만들어가봐요!
작심삼일이라도 해봅시다. 일단 한달무료구독 고고!

 

www.millie.co.kr

 

밀리의 서재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밀리의 서재에서 당신의 일상을 1밀리+ 더 멋지게 만들어 보세요

www.millie.co.kr

 

반응형